Student Interview

carepilates
서울 47기 오현교학생

오현교수강생

서울 47기

 

항상 웃으며 반겨주시고 챙겨주시는 원장님과 멘토 선생님들이 계시는 것

01
- 교육은 언제 받으셨나요?

2016 년도 입니다.

02
- 필라테스 강사 이전에 하셨던 직업이나 일은요?

연극배우, 요가강사

03
- 필라테스 강사가 되고 싶었던 계획이 생긴 계기는요?

요가 강사 생활을 하던 중 언젠가 내가 나이가 많이 들어서도 장기적으로 회원님들을 가르치고 나아가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면 좋을까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수행의 목적이 더 큰 요가보다는 필라테스가 좀 더 신체적으로 직접적인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다고 생각되어서 전향하게 되었습니다.

04
- 필라테스 강사가 되고 싶은 이유가 무엇이었나요?

저는 어린시절부터 혼자서 몸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했고 저를 통해서 에너지를 전하고, 상대방에게 도움을 주는 것이 좋았습니다. 제가 가진 장점을 살려 오래동안 보람있게 할 수 있는 직업이 필라테스 강사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이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05
- 교육 기관을 찾기 위해서 하셨던 절차는요?

인터넷 검색과 상담을 여러군데 받았습니다.

06
- 케어필라테스를 선택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당시에 제가 보기엔 기업이 탄탄하다고 느껴졌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이 좋았습니다. 상담시 빨리 등록시키려는 타협회에 비해 더 전문가스럽고 가치가 높아보였습니다!

07
- 케어필라테스 지도자 교육에 대한 평가는요?

매우 만족합니다. 그 당시가 살면서 제일 열심히 공부하던 시기 중 하나였다고 생각합니다. 좀 더 바라는 부분이 있었다면 실기 부분 수련시간이 충분히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08
- 다른 교육 단체와 케어필라테스가 가장 다른점이 무엇일까요?

처음 배울 때는 해부학, 동작시 근육에 대한 티칭포인트 등등을 아주 딥한 내용까지 알려주시니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디테일한 부분까지 열정을 가지고 교육해주시는 부분이 결국 수업 하는데에 아주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지금도 모르는게 많고 한참 부족하지만..! 케어필라테스의 자세하고 타이트한 교육 방식 덕분에 초보강사 때도 다른 협회 강사님들에 비해 훨씬 더 동작, 티칭스킬에 대해서 이해도가 높았었고 회원님들을 이해시키고 리드하기도 수월했습니다. 많은 협회들의 교육은 동작 설명에만 급급한 교육이 대부분이라 요즘 필라테스 자격증을 만만히 보는 경우가 많은데 케어필라테스 교육은 어려운 부분도 있지만 기초부터 취득 시험까지 확실합니다! 실력과 자부심을 가지고 나아갈 수 있는 점이 타협회와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09
- 현재 강사 활동의 미래 계획이 있다면?

공부 꾸준히 열심히 해서 마스터 강사가 되어 좋은 영향력을 발휘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