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ent Interview

carepilates
서울 7기 권자은학생

권자은수강생

서울 7기

안녕하세요. 저는 플로스필라테스를 운영하고 있는 권자은입니다.

 

항상 웃으며 반겨주시고 챙겨주시는 원장님과 멘토 선생님들이 계시는 것

01
- 교육은 언제 받으셨나요?

2010년 1월에 교육을 받았습니다.

02
- 필라테스 강사 이전에 하셨던 직업이나 일은요?

요가 강사로 일했었습니다.

03
- 필라테스 강사가 되고 싶은 이유나 계기가 무엇이었나요?

어느 날 요가원에 고등학교 딸아이를 둔 어머님이 함께 찾아와 아이의 척추측만증을 위해 요가를 시키고 싶다고 하셨어요. 그때 저는 해부학, 생리학등 기초적인 지식이 너무 없는 상태였고, 필라테스를 하면 그런 것들을 배울 수 있다고 하여 필라테스를 무작정 배웠습니다. 그 지도자과정을 계기로 필라테스 강사의 길을 걷게되었습니다.

04
- 교육 기관을 찾기 위해서 하셨던 절차는요?

먼저 주변에 많이 질문을 했었고, 인터넷으로 검색도 최대한 많이 했었습니다.

05
- 케어필라테스를 선택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너무 오래 전 일이라 기억이 흐릿합니다. 벌써 15년이 다 되어가네요. 그 당시 홈페이지를 통해 보았던 교육 커리큘럼에 대한 명확성이 선택의 계기였었습니다. 저는 대면 상담도 진행하지 않고, 전화 상담 후 바로 전체 교육비를 입금했던 기억이 나네요.

06
- 케어필라테스 지도자 교육에 대한 평가는요?

저는 2009년 12월 등록을 해서 2010년 10월에 자격증을 받을 때까지 거의 1년의 시간을 케어필라테스 지도자 교육을 진행했었습니다. 필라테스 스튜디오가 흔하지 않던 시절이라 교육생 시절 새벽1시간30분의 시간을 들여 양재 구 본원에 가서 레슨을 받았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지도해주셨던 마스터선생님들과 교육원 선생님들 모두 열정적이었고, 전문적이었습니다.

07
- 다른 교육 단체와 케어필라테스가 가장 다른점이 무엇일까요?

타 단체의 교육을 많이 수강해본 적은 없지만, 제가 생각하는 케어필라테스의 장점은 교육 후 꾸준히 배울 수 있다는 점입니다.

08
- 현재 강사 활동의 미래 계획이 있다면?

케어필라테스는 뇌학습에 대한 논의를 활발하게 하는 단체입니다. 자연스럽게 저 역시 그 분야에 관심을 갖게되었고, 연계되어 학술활동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시니어들에게 맞는 필라테스에 대한 연구를 계속 해나가고 싶어요.